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직 거래소에 상장하지 않은 코인의 상장가를 예측하는 것은 매우 부질없는 짓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K STADIUM의 5만여 명의 참여자들이 가장 궁금하고 기대하는 부분이 바로 거래소 상장 가격일 것이다. 물론, 블록체인 프로젝트에서의 시장 가격은 가장 중요한 요소는 아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커뮤니티 안에서의 가치일 것이다.

 

아래 포스팅은 가벼운 마음으로 재미로 읽어 주시길 바랍니다.

 


1. KOK 토큰

 

 KSTA 코인의 가격을 논하는데 난데없이 KOK 토큰 이야기가 나와서 이해하지 못하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이유는 바로, 브릿지와 Dex 때문이다.

 

 5월 전, 후로 K STADIUM 브릿지와 Dex가 업데이트된다. 빠르면 4월 말일 전에 업데이트가 완료되는 부분도 있을 것이다.

 

 브릿지가 열리면 erc20 기반의 KOK 토큰을 메인넷인 K STADIUM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2. 교환비율

 

지난 여러 포스팅에서 Defi, Dex, 유동성 풀, 스왑 등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다.

 

 브릿지가 오픈되어 KOK 토큰을 K STADIUM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되면, KOK 토큰과 메인넷 코인인 KSTA를 서로 교환할 수 있게 된다.

 

 이때의  KOK 토큰과 KSTA 코인간의 교환 비율을 통해 우리는 KSTA 코인의 거래소 상장 가격을 예측할 수 있다.

 

3. KSTA 거래소 상장 가격

 

 모두 알고 있듯이, KOK 토큰은 현재 많은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시세가 나와 있는 토큰인 것이다.

 

 KOK 토큰과 KSTA 코인의 교환 비율로 KSTA 코인의 상장 가격을 예측해 보겠다.

 

 KOK 토큰 대 KSTA 코인의 교환 비율

 

   1 : 1 → KSTA 코인의 가격 70원

   1 : 2 → KSTA 코인의 가격 140원

   1 : 20 → KSTA 코인의 가격 1,400원   

 

 여기에 플러스. 거래소 상장은 호재 이므로, 약 20~30%가량의 추가적인 가격 상승이 있을 수 있다.

 

 물론, 위의 방법은 KSTA 코인이 브릿지 오픈 전에 상장해 버리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하지만, 만약 브릿지와 Dex가 먼저 열린다면 KSTA의 상장 가격에 영향을 줄 수밖에 없다.

 

 

4. KSTA 가격 상승 방법

 

 현재 K STADIUM은 메인넷과 유저 그리고 투자금 모두 준비되어 있는 상태이다.

 

 이제 정말 괜찮은 Dapp들만 들어온다면 당연히 KSTA의 가격은 상승할 것이다.

 

 준비된 모습만 가지고는 KSTA의 가격이 상승하지 않는다.

 

 실제 매출(가스비)이 늘어나야 한다. 이것은 하루아침에 이뤄지지 않는다.

 

 

 현재, K STADIUM의 DAO인 커뮤니티 풀의 투자자들은 약 5만여 명이다. 5만 명은 엄청난 숫자이지만 K STADIUM을 일으켜 세우기엔 다소 부족해 보인다.

 

 로드맵에 예정되어 있는 R2E를 통해 실질적으로 매출(가스비)을 발생시킬 유저들을 모아야 한다. 5만 명은 조금 부족해 보이는 숫자지만, 이 5만 명으로 시작되는 R2E는 충분하고 남을 유저들을 만들어 낼 것이다

 

 아무리 좋은 서비스와 상품이라도 사용할 사람이 없으면, 버려진다.

 

 현재, 운영사는 여러 블로거와 유튜버들을 통해 K STADIUM을 알리고 가입 이벤트를 지원하고 있다.

 

 우리 역시 움직여야 할 때이다.

 

 K STADIUM이라는 배가 침몰되지 않도록, R2E에 사활을 걸어야 한다. 

 

 그러면, KSTA의 가격은 저절로 상승하게 된다.

 

 

 

반응형